문화
시서스가루, ‘프로다이어터’ 홀린 치명적 매력...같은 효과 다른 식품은?
뉴스| 2019-04-15 13:55
이미지중앙

사진=TV조선 '살림9단의 만물상' 방송캡처


[헤럴드경제 스타&컬처팀=최민호 기자] 시서스가루의 치명적인 효과가 공개되자 같은 효과를 주는 또 다른 식품들도 주목을 받고 있다.

최근 시서스가루가 방송을 통해 언급되면서 그 효능이 공개됐다. 더구나 시서스가루를 이용한 실제 다이어트 사례들까지 공개돼 신뢰를 높이기까지 했다.

시서스가루의 가장 큰 강점은 체지방 감량이다. 먹는 것에 비해 체지방이 적게 쌓이도록 하는 것으로 알려져 시서스가루가 다이어터들에게 큰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된다.

시서스가루와 같은 역할을 하는 다른 음식들도 있다. 음식에 따라 특별히 열을 더 많이 내는 것이 있다.

먼저 매운 고추에 있는 캡사이신은 몸을 덥게 만들고, 지방과 칼로리를 태운다. 날로 먹거나 요리한 것, 말린 것, 가루 등을 먹으면 된다. 스프나 달걀, 고기 요리 등에 붉은 고추나 매운 양념을 넣어서 먹으면 된다.

연구에 따르면, 8주 동안 하루에 녹차를 4잔 마시면 체지방을 없애고, 1~2킬로그램을 줄일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녹차를 마시고 나면 일시적으로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만드는 화합물인 에피갈로카테킨갈레이트(EGCG)가 있기 때문이다. EGCG는 녹차 잎의 추출물인 폴리페놀의 일종으로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한다. 단 너무 뜨거운 차는 식도암 등의 발병 위험을 높일 수 있기 때문에 적당한 온도로 식혀서 먹는 게 좋다.

culture@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