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블랙핑크 리사, K팝 솔로 최초 3주 연속 케이팝 레이더 1위
종전 기록 7배 앞당긴 성적
리사 [스페이스오디티 제공]

[헤럴드경제=고승희 기자] 그룹 블랙핑크의 리사가 K팝 솔로 아티스트 최초로 ‘3주 연속’ 케이팝 레이더 주간 차트 1위에 올랐다.

28일 케이팝 레이더에 따르면 리사의 ‘라리사(LALISA)’ 뮤직비디오는 케이팝 레이더 39주차 집계 기간 (9월 19일 ~9월 25일) 동안 3948만 뷰를 기록하며, 3주 연속 1위를 차지했다.

리사는 이번 39주차에 ‘라리사’ 뮤직비디오 조회수 약 4000만 뷰를 추가하며, 발매 13일 만에 2억뷰를 돌파하는 기록을 세웠다. 이는 케이팝 솔로 여가수 사상 최단 2억 뷰 기록으로, 이전 블랙핑크 멤버 제니가 약 3년간 유지해 온 K팝 여성 솔로 최단 기록(90일)을 약 7배 가량 앞당긴 성적이다.

케이팝 레이더 측은 “K팝 여성 솔로 아티스트 최단 기록은 오직 블랙핑크 멤버들만이 경신하고 있다”며, “유튜브 퀸의 명성을 다시금 확인할 수 있는 기록”이라고 밝혔다. 이어 “지금의 조회수 추이라면 최단 3억뷰 타이틀 역시 리사가 거머쥘 것”이라고 덧붙였다

리사의 솔로 데뷔 이후 뮤직비디오 뿐만 아니라 인스타그램 지표 역시 눈부신 상승세를 보였다. 리사의 개인 인스타그램 팔로워는 지난 일주일 간 약 78만명 증가하며, 컴백 직후 주간 팔로워 증가량 보다 10만 명 이상 크게 올랐다.

리사의 개인 인스타그램 팔로워는 이번 39주차 대거 유입을 통해 누적 6000만 팔로워를 돌파했다. 이 역시 K팝 최초다.

she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