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리조트 설 명절 프로그램, 다채롭고 풍요로워졌다
1인가족, 딩크족, 핵가족이 대세…여럿이 함께 즐기기
합동차례,공연,세시풍속,셰프건강식,노래자랑..“다 있다”

[헤럴드경제=함영훈 기자] 가족의 형태가 핵가족화, 1인가족화, 딩크(DINK)화하면서, 리조트에서 명절을 보내는 사람들이 날이 갈수록 늘고 있다. 리조트에서의 명절은 몇 해 전 부터 더 이상 특이한 현상이 아니었다.

고향에서의 대가족 회동을 하고 싶어도 갖지 못하는 사람도 늘고 있다. 그럴때 우연히 여행지 리조트에서 만나 얘기를 나누다 우정이 싹튼 이웃이 새로운 가족이 되어 명절 기쁨을 크게 느끼는 사람도 늘고 있다.

리조트의 설명절 이벤트가 날로 다채로워지고, 콘텐츠 역시 풍요로워지는 이유이다. 단체 설 차례상 차림은 물론이고, 민속촌을 옮겨 놓은 듯 온갖 세시풍속도 즐길 수 있다. 여기에 세계적인 공연, 매직쇼, 내노라하는 명성을 가진 리조트셰프들의 건강식 등이 더해지면서 즐거움이 배가된다.

리조트의 명절 프로그램이 풍요로워질수록 어릴적 나를 반겨주며 푸근함을 안겨주던, 돌아가신 할머니 할아버지가 그립다.

곤지암리조트

▶곤지암리조트= 서울에서 가장 가까운 곤지암리조트는 24, 25일 오전 10시~오후 5시 리조트 실내 놀이터에 윷놀이, 투호, 사방치기 등 다양한 민속 전통놀이 및 활쏘기를 체험할 수 있는 한마당을 운영한다. 25일 낮12시 부터는 시계탑 광장에서 연 만들기, 떡매치기 체험을 한다.

24일, 26일 오후 3시 EW빌리지 고객대기 라운지에서는 매직 아카데미를, 25일 오후 8시 반부터 9시 반까지 그랜드볼룸에서는 아시아 6개국 전래 동화를 엮은 옴니버스 어린이 뮤지컬 공연이 펼쳐진다. 스키장은 2대 직계가족 4인 동반 이용시, 대학생 입장시 제반 설비을 가성비높게 이용토록 했다.

소노캄 고양

▶소노호텔&리조트= 소노캄 제주(구 샤인빌리조트)는 ‘경자’ 이름 투숙 고객에게 조식 뷔페 , 사우나(수영장) 이용의 특전을 주고, 소노캄 고양은 라운지&바 일라고에서 쥐띠 고객을 대상으로 혜택을 준다. 소노캄 고양은 오는 1월 20일부터 26일까지 ‘설프라이즈’ 특별 이벤트를 선보인다. 중식당 죽림에서는 복주머니 이벤트를, 뷔페 레스토랑 셰프스키친은 복불복 룰렛 이벤트를 선보인다. 25~26일 오후 2~4시 베틀에 실을 걸고 매듭을 지어 이색적인 컵받침을 만드는 ‘전통 베틀 체험 이벤트’를 선보인다.

오크밸리

▶오크밸리= ‘복(福)을 드립니다.’ 이벤트를 통해 24~26일 공예 및 전통 놀이 체험 뿐만 아니라 투숙객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단체 게임을 한다. 오전 11시부터 오후 6시까지는 전통 공예 팬던트 만들기, 연 만들기 체험 부스가 운영되며 한 해의 운세를 점춰보는 윳점, 투호, 제기차기, 딱지치기 등 다양한 전통놀이를 체험할 수 있다. 신발을 멀리 던져 과녁을 맞추는 신발 양궁, 단체 줄넘기-단체 OX 퀴즈(오후 3~5시) 등도 진행된다. 오크밸리 설 명절 이벤트는 골프빌리지 빌리지센터에서 진행되며 참가비는 무료이다.

용평 스키장

▶용평리조트= 25일 설날 당일, 고객에게 무료로 제공되는 설 맞이 합동 차례상을 준비한다. 고향을 찾지못하는 분들께 아쉬움을 달래고 명절 훈훈함을 줄 합동차례는 오전8시부터 10시까지 드래곤밸리호텔 중회의실에 준비된다. 25일엔 국악동화 그림자극 ‘별주부전’이, 26일엔 아시아의 흥미진진한 설화를 만나는 옴니버스 연극 ‘보석 같은 이야기’(제13회 서울아시테지겨울축제 우수작)가 공연된다. 드래곤밸리호텔 더샬레 레스토랑은 캘리그라피 작가의 연하장 만들기와 엽서 만들기 등 캘리 체험 이벤트를 연다. 스키장 등에선 쥐띠, 이름에 ‘경’ 또는 ‘자’가 들어간 고객을 우대한다.

하이원 불꽃쇼

▶하이원= 국내 가장 높은 곳에 있어 신년 ‘쇄신여행’지로 주목받고 있는 하이원은 25일 오전 8~10시 마운틴콘도 C동 1층에서 고객 차례상 행사를 벌인다.

24~26일 오후 9시 하이원 그랜드 광장에서 불꽃쇼를 벌인다. 같은 기간 오후4시30분 카사시네마에서 탄광촌의 봄 공연을 하고 오후 7시30분에는 ‘HOTEL de LIGHT’ 공연을 펼친다.

25일 오후 4시부터는 운암정 식객관에서 정선 아리랑 공연을 한다. 24~27일 워터월드 로비 및 실내 이벤트존에선 이벤트 3종 및 게임 6종이 다채롭게 진행된다.

설날 체크인 고객에게는 텀플러 등 선물이나 복주머니를 준다.

한화리조트 윷놀이

▶한화 리조트= 거제 벨베디어에서는 24일 국제 아카펠라 대회 팝부문 1위를 수상한 5인조 혼성 아카펠라 그룹 제니스의 콘서트가 펼쳐진다. 해운대에서는 지역 젊은 아티스트와 함께하는 물고기 모빌 만들기에 참여할 수 있으며, 예술인들의 축제인 벼룩시장 오션 아트 마켓이 열린다.

설악 쏘라노와 경주는 가족 참여 명랑운동회를 준비했다. 용인 베잔송과 양평, 대천 파로스, 산정호수 안시는 가족 대항 윷놀이와 제기차기 대회를 연다. 백암온천에서는 고무신 멀리 차기 이벤트가 열린다. 성적이 좋으면 선물을 준다.

용인 베잔송에서는 가족 노래자랑이 열어 생활용품을 선물로 준다. 세계 유명 스파를 테마로 스파밸리를 리뉴얼한 설악 워터피아에서는 수중 보물찾기 이벤트를 마련했고, 대천 파로스에서는 가족 골든벨을 진행한다.

용인 베잔송에서는 만두 빚기와 피자 빵, 초코케이크 및 젤리 향초 만들기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양평과 대천 파로스에서는 생크림 과일 케이크 만들기, 산정호수 안시에서는 색색의 원석을 활용한 팔찌 만들기 클래스가 마련돼 있다.

용인 베잔송, 해운대, 양평과 제주에서는 신년 다짐을 멋진 작품으로 써주는 캘리그리피 이벤트를 마련했고, 제주와 백암온천에서는 ‘경자해’ 삼행시 이벤트를 준비했다.

호반의 휴식

▶호반호텔&리조트= 포레스트 리솜에서는 연휴가 시작되는 24일부터 26일까지 민속놀이 한마당 ‘게임&국악 공연’을 준비했다. 윷놀이, 투호, 제가차기 왕 선발대회와 퓨전국악 힐링 공연을 진행한다. 스플라스 워터파크에서는 경자년을 맞아 1월 31일까지 쥐띠 고객에게 혜택을 준다. 24~26일 임금, 왕비 등 전통 복식을 착용한 직원들이 고객을 맞고 함께 사진찍어 준다.

스플라스 리솜과 포레스트 리솜, 제주 퍼시픽 리솜 공통으로 신권교환 이벤트(24일)와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민속놀이 체험존(24일~26일)이 무료로 운영된다.

휘닉스

▶휘닉스 호텔앤드리조트= 휘닉스 제주의 섭지코지 플레이 라운지에서는 24일부터 27일까지 매일 오전 10시부터 아이들과 함께 설날을 주제로 클레이를 만들고 팽이와 전통 문양이 새겨진 거울 등 다양한 만들기 체험에 참여해볼 수 있다. 이후 11시부터 오후 4시까지는 섭지코지 천혜의 풍경을 배경으로 하여 족두리, 청사초롱 등 전통 소품을 활용한 설날 인생샷(휘닉스 가족 인생샷)을 남길 수 있다. 25일 설날 오후 3시부터는 라이스 클레이를 활용하여 아이들이 쉽게 송편을 만들 수 있는 쿠킹 클래스가 선착순 30명에 한하여 무료로 진행된다. 해랑에선 ‘설 특선 반상’이 차려진다. 피닉스 평창은 25일 센터플라자 로비에서 설날 합동차례를 지내며 어린이 고객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떡매치기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겨울시즌 큰 호응을 얻고 있는 아베토 와인 마리아주 또한 24일부터 26일까지 저녁 8시부터 라이브 공연과 함께 즐길 수 있다.

abc@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