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경북
경상북도 우수 브랜드 실라리안협의회 4윌 월례회 개최 ....나라장터 등록 및 이용방법 숙지
뉴스| 2021-04-13 22:45
이미지중앙

실라리안 4월 월례회에 참석한 회원사들이 실라리안 제품의 우수성을 알리는 화이팅을 하고 있다. (실라리안협의회제공)


[
헤럴드 대구경북=김성권 기자]경상북도 중소기업 우수제품 공동브랜드 '실라리안'의 대표 모임인 실라리안 협의회가 13일 경산 된장문화학교 대강의실에서 4월 월례회를 가졌다.

이날 월례회는 장기적인 코로나19로 인해 각 회원사들의 매출 저조등 판매의 어려움을 해소 하기 위해 조달청 나라장터 등록 및 이용방법에 대한 강의로 시작됐다.

강의을 들은 회원사 신우피앤씨 김종호 대표는 모두가 어렵고 힘든 시기지만 기업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한 유익한 강의가 큰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실라리안협의회 추성태(이비채) 회장은 언택트 시대에 걸맞는 적절한 교육을 준비 했다오늘 강의가 회원사에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전창록 경북경제 진흥윈장은 코로나19로 인한 경영환경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올해는 쿠팡.위메프 등 온라인플랫폼에 실라리안 기업들이 진출할수 있도록 적극 노력할 것이다고 밝혔다.

이미지중앙

조달청 나라장터 등록 및 이용방법에 대한 강의에 회원사들이 진지하게 듣고 있다.


경상북도 중소기업 공동브랜드인 실라리안은 우수한 제품·기술력에도 불구하고 인지도 부족으로 판로 확보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 지원을 위해 경북도가 1997년 처음 브랜드를 개발,지금까지 지원해 오고 있다. 현재 실라리안 회원사는 총47개사가 참여중이다.

실라리안은 Silla(신라)+R+ian(사람들)의 합성어로서 신라의 화랑정신과 끈기 있는 장인정신을 담은 신라인의 후예라는 뜻을 담고 있다.

ksg@heraldcorp.com

(본 기사는 헤럴드경제로부터 제공받은 기사입니다.)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