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경북
의성군, 농업인실용교육 유튜브를 통한 비대면으로...코로나19 재확산 방지
뉴스| 2021-01-18 15:02
이미지중앙

의성군은 18일부터 새해농업인실용교육을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한다. (의성군 제공)


[
헤럴드 대구경북=김성권 기자]경북 의성군은 2021년 새해농업인실용교육을 비대면 방식으로 추진한다고 18일 밝혔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재확산에 따라 농업인들의 안전을 확보하고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편리하게 교육 받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조치다.

군은 당초 소규모라도 대면교육으로 추진할 계획이었으나, 코로나19 확산 등 집합교육에 한계가 있다고 판단, 농업인교육 공백이 예상됨에 따라 신속히 비대면 온라인교육으로 전환했다.

비대면 교육은 품목별 재배기술, 농업현장의 애로점 등을 동영상으로 제작, 유튜브 채널(의성군농업기술센터)에 게시해 농업인 누구나 쉽게 교육받을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단 교육시간은 인정되지 않는다.

자료는 18일 사과과정부터 순차적으로 게시된다. 구체적인 게시 일정은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교육경영계로 문의하면 된다.

과정별 영농교재는 이달 21일부터 읍면사무소에 배부해 농업인이 보다 쉽게 수령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향후 지속적으로 작목별 재배기술 및 애로사항을 업로드하면서 농업인과 소통해 나간다.

군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비록 비대면 교육이지만 이에 따른 문제점을 최대한 보완해 농업인들의 영농기술 향상에 도움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ksg@heraldcorp.com

(본 기사는 헤럴드경제로부터 제공받은 기사입니다.)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