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완주, ‘BTS 테마버스’, ‘BTS 6로드 스탬프투어’ 공식 출범
소양제,위봉산,비비낙안,경각산 등 묶어
완주BTS버스는 공익상품으로 파격 지원
문화관광해설사 3개 테마 24개코스 안내
최근 기차산 해골바위, 그림책미술관 공개
완주에서 “마이 유니버스” 외칠곳 많아졌다

[헤럴드경제=함영훈 기자] 전북 완주는 2019년 방탄소년단(BTS)이 ‘서머패키지’ 촬영을 위해 방문한 것을 계기로 국내외 팬클럽 아미(ARMY)와 국민들의 방문이 잇따르자, BTS투어 패키지와 프로그램을 여러개를 공식 출범시켰다.

완주 소양오성제 둑방길의 소나무옆에서 방탄소년단 멤버들이 포즈를 취하고 있다.

▶BTS테마버스 10월 출격= 28일 완주군에 따르면, 방탄소년단의 방문지, BTS소나무가 있는 연못 소양오성제, BTS멤버들이 하룻밤 묵은 아원고택, 위봉폭포 옆 위봉산성, 멤버들이 만경강을 굽어보며 음료와 빙수 등을 즐기던 삼례비비낙안, 방탄 돌다리로 유명한 고산창포마을, 앨범 재킷 촬영을 위해 패러글라이딩을 탔던 구이면 경각산을 묶어 ‘BTS 6로드 스탬프투어’를 만들었다.

또 10월 부터는 매주 토요일 ‘BTS in 완주테마버스’를 운행한다. 익산역을 출발해 BTS 패러글라이딩 활공장 아래 대한민국술테마박물관, 소양 화심두부거리, 멤버들이 멋진 포즈사진을 찍었던 위봉산성과 위봉사, 아원고택이 있는 오성한옥마을, 복합문화공간인 산속등대미술관을 둘러보고 KTX가 정차하는 익산역으로 돌아가는 코스이다. 내일로 패스 소지자는 무료이고, 전북 투어패스카드 소지자는 1일권을 지원하며, 둘 다 없어도 2000~3000원이면 된다.

고산창포마을 돌다리

▶여행코스 정교하게 다듬기= 완주군은 또 ‘기차타고 (반값) 렌트카 타고 떠나는 고즈넉한 완주여행’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8만5000원짜리 렌터카는 4만원에 빌려주고, 숙박비는 1인당 2만원 지원한다. 공익 프로그램답게 파격적이다.

군은 이와함께 역사문화투어, 문화재생공간 감성투어, 청정자연감성투어 3개 테마 24코스에 걸쳐 ‘문화관광해설사와 함께하는 완주여행’ 프로그램도 마련했다.

여행코스도 여행자의 동선을 고려해 정교하게 다듬었다. 연중 당일치기는 삼례문화예술촌~삼례책마을~그림책미술관~비비정~비비정예술열차~만경강노을 코스를 마련했다.

연중 1박2일 코스 첫 번째는 소양오성마을,문화생태숲~상관공기마을 편백숲~구인안덕건강힐링마을(1박)~술테마박물관~구이저수지둘레길로, 두 번째는 고산놀토피아~청소년전통문화체험관~완주전통문화체험장(1박)~고산창포마을~구이경각산패러글라이딩으로 구성했다.

봄철 당일 벚꽃여행은 소양벚꽃길~송광사~위봉산성과 폭포~호남평야의 젖줄인 대아호~대아수목원으로, 여름 1박2일은 고산문화공원~만경강수생생물체험과학관~무궁화오토캠핑장~고산자연휴양림~동상운장산 계곡으로 짰다.

경각산 패러글라이딩
오성한옥마을

▶해골바위 험하지만 해 핫플레이스= 여행사들에 대해서는 당일 및 숙박 관광으로 내,외국인 5인이상 단체관광객 방문시 1인단 5000~1만5000원을 지원하고, 코레일 연계 관광상품과 축제 단체 관광객에게는 버스비 20만~40만원을 지원한다. 현재 완주와일드푸드축제 조차 중단키로 결정한 방역중점기간이므로 이 여행사 혜택은 상황을 봐서 실행된다.

완주군은 여기에 그치지 않고 최근 기차산 해골바위, 단독입수한 삼례 영국그림책미술관, 고산공예놀터, 안덕웰니스 마을을 소개했다. 완주에서 아미들이 “마이 유니버스!”라고 외칠 명소들이 더 늘어난 것이다.

기차산 해골바위

해골바위는 장군봉과 장군폭포가 있는 기차산 7부능선쯤에 높이 30m, 폭 20m가량의 크기의 바위산이다. 거대 바위가 풍화작용(타포니)에 의해 파여서 마치 해골 모습처럼 보이며, ‘용 뜯어 먹은 바위’라는 별명을 갖고 있다.

완주책마을은 지난해 한국에 대한 나폴레옹의 극찬이 담긴 ‘조선서해안항해기(1816년,서제임스홀)’를 단독입수한데 이어, 이번엔 1940년대 영국 동화작가 그레이브스(1920~2013)와 그림책 작가 나오미 헤더(1911~1989)의 삽화로 꾸민 그림동화 ‘요정과 마법의 숲’을 이 동화의 모국 보다 먼저 입수해 그림책 미술관을 만들었다.

▶웰니스 인증 속 9미9경에 5미5락 추가= 2021년 문체부-한국관광공사 선정 웰니스여행지인 안덕마을은 고향 같은 풍경 속에서 한의원과 연계된 건강 체험프로그램과 건강 힐링교실을 즐긴다. 황토 한증막과 연결된 ‘옛금광굴’은 시원하고 쾌적한 공기를 유지한다.

완주는 고려 이후 전국 한지중 최고급품이던 대승한지마을을 보유하고 있으며, 숲체험과 해설, 원예체험, 종이예술을 할 수 있는 놀이교육공예협동조합놀터 프로그램을 확대했다.

비비낙안 만경강 노을

대한민국 1호 로컬푸드 고을인 완주는 9미,9경에다 한우구이, 순두부백반, 로컬푸드밥상, 묵은지 닭볶음탕, 민물매운탕 등 ‘5미’와 삼례문화예술촌과 책마을, 대한민국 술 테마박물관, 무궁화오토캠핑장, 놀토피아, 방탄이들이 잤던 오성한옥마을 등 ‘5락’을 추가했다.

abc@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