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미세먼지∙바이러스 걱정 없는 '안심' 아파트 ‘쌍용 더 플래티넘 프리미어’, 10월 분양

[헤럴드경제] 매년 미세먼지가 기승을 부리면서 공기 정화를 강조하는 아파트 설계가 주목받고 있다. 아파트 세대 내부에는 미세먼지 필터링 시스템을 만드는가 하면, 외부에는 대규모 조경시설을 조성해 단지 안팎의 공기정화 효과를 높이는 것이다.

여기에 코로나19 유행까지 장기화되면서 건설사는 항 바이러스 설계까지 속속 도입하고 있다. 단지 곳곳 입주민들의 손이 닿는 곳에는 항균 자재를 사용하고, 최소한의 접촉을 위해 스마트 원패스 시스템을 도입하는 것이 대표적이다.

한 부동산 전문가는 “건설사들의 미세먼지 관련 특화설계와 자연 공기정화 기능을 가진 대규모 조경설계 경쟁이 치열하다”며 “특히 최근에는 코로나19 바이러스로부터 안전한 주거공간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는 만큼, 바이러스에 대한 대비까지 철저한 클린 청정 아파트에 수요자들의 관심이 집중될 것”이라고 전했다.

이렇듯 건설업계에서도 바이러스 및 미세먼지 차단 등 특화설계 아파트에 힘을 쏟고 있는 와중에 경기 안성에도 클린 특화설계가 적용된 아파트 분양이 예고돼 이목이 쏠리고 있다. 오는 10월, 쌍용건설이 경기 안성 공도 승두리 73번지 일원에 분양할 계획인 ‘쌍용 더 플래티넘 프리미어’가 그 주인공이다.

특히 쌍용건설은 지난 3월 수원에 들어서는 ‘쌍용 더 플래티넘 오목천역’에서도 미세먼지 저감설계와 친환경 마감재, 차별화된 조경시설 등을 쾌적한 주거환경에 대한 고민 끝에 선보인 결과, 평균 16.64대 1, 최고 31.83대 1의 우수한 청약 성적을 거둔 바 있어 이번 단지에도 많은 관심이 쏠리고 있다.

우선 ‘쌍용 더 플래티넘 프리미어’에는 스마트원패스 시스템이 적용된다. 입주민들은 스마트키 또는 스마트폰을 이용해 공동 현관부터 세대 현관까지 접촉 없이 출입이 가능해진다. 언택트 출입을 통해 접촉에 의해 쉽게 전파되는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을 예방할 수 있다. 또한 비밀번호 누출로 외부인이 침입하는 것을 사전에 방지해 주거 안전성도 강화한다.

맑은물 공급시스템 또한 돋보인다. 자동역세필터, 경수연화장치, UV살균장 총 3단계의 살균처리를 거친 물이 각 세대까지 공급돼 입주민들은 인체와 피부에 유익하고 깨끗한 정수를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미세먼지 특화설계도 눈에 띈다. 세대 내에 헤파필터가 내장된 미세먼지 저감 환기시스템이 기본적으로 적용되며 단지 내 경로당, 어린이집까지 적용돼 실내에서 24시간 깨끗한 공기질을 유지한다. 또한 단지 엘리베이터 홀에는 공기 청정 기능이 장착된 에어컨이, 엘리베이터 내부에는 항균 핸드레일을 적용하는 등 미세먼지와 바이러스에 안심할 수 있는 주거환경을 조성한다는 계획이다.

단지 외부공간에도 다양한 클린 설계가 적용된다. 단지 내 산책로 구간에는 미스트 분수가 설치돼 미세먼지 걱정 없는 쾌적한 보행공간을 조성할 예정이다. 또한 어린이 놀이터 주변에는 스마트 케어 시설인 에어쉘터를, 통학버스 대기 공간에는 공기청정 기능을 갖춘 클린 키즈스테이션을 설치해 아이들이 미세먼지로부터 안전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할 예정이다.

클린 설계뿐 아니라 입주민의 편의를 고려한 다양한 설계도 갖출 예정이다. 지하주차장에는 대형 상가나 고급 아파트에서 볼 수 있는 주차유도 시스템이 적용된다. 지하주차장 진입 후 주차 공간이 여유로운 층수를 확인할 수 있으며, 각 층별 안내판도 설치돼 차량 대수 확인 후 쉽게 주차할 수 있다. 또한 지상주차장에는 건식세차 공간이 마련될 예정으로, 입주민은 멀리 나가지 않고도 자동차 내외부를 간편하게 청소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 외에도 단지 내에는 축구장 3배 크기의 조경공간이 조성될 예정이며, 단지 인근으로는 승두천 수변공원(예정)까지 위치해 있어 공세권 라이프를 누릴 수 있다. 또한 외출하지 않고 단지 내에서 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루프탑가든, 글램핑장, 실내다목적체육관, 게스트하우스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을 마련할 예정이다.

‘쌍용 더 플래티넘 프리미어’는 입지도 뛰어나다. 안성과 평택을 모두 아우르는 핵심 입지에 들어서는 만큼, 다양한 생활 인프라를 통해 편리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다. 오는 10월 오픈을 앞둔 스타필드 안성점이 가까이에 위치하며, SRT 지제역, 평택 고덕 삼성반도체공장 등도 가깝다. 이외에도 단지 내 국공립 어린이집이 있으며, 도보 통학이 가능한 공도초등학교, 1km 내에 위치한 중·고교까지 원스톱 교육환경도 갖추고 있다.

지하 2층~지상 35층, 14개 동, 총 1,696세대 규모의 프리미엄 대단지로 들어서는 이 단지는 전용면적 59㎡부터 펜트하우스 타입까지 다양한 평형으로 구성됐다. 또한 단지는 남향 위주 배치에 4Bay 위주로 설계해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했다. 뿐만 아니라 주차유도시스템과 주차위치인식시스템 등 주차장 특화설계를 적용해 입주민의 편의성을 높이는 등 다양한 특화설계에 집중했다.

오는 10월 오픈 예정인 ‘쌍용 더 플래티넘 프리미어’의 견본주택은 경기도 평택시 소사동 107-9번지에 들어설 예정이다.



real@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