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WHO 서태평양 사무처장…방탄소년단 지민에게 감사 인사 ‘글로벌 영향력’ 입증

지민 [방탄소년단 공식 페이스북]

[헤럴드경제=고승희 기자] 카사이 다케시 세계보건기구(WHO) 서태평양 지역 사무처장이 방탄소년단 지민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카사이 다케시 박사(Dr Takeshi Kasai)는 최근 세계보건기구(WHO) 사무총장 ‘테워드로스 아드하놈 거브러여수스(Tedros Adhanom Ghebreyesus)가 이달 초 남긴 “BTS지민! 함께라면 이 전염병을 종식시킬 수 있습니다! 의료인과 고통받는 사람들에게 위로와 치유의 말을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COVID19 당신의 음악과 함께”라는 감사 글을 포스팅했다.

그러면서 카사이 다케시 박사는 “지역 전체 사람들을 건강하게 유지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는 보건 전문가들에 대한 공감과 격려에 감사드린다”며 “우리는 사회 각지의 모든 사람들이 함께 모여 싸워야 한다, #BTS지민 #COVID19”라는 메시지에 BTS 지민의 단독 해시태그를 사용하며 감사 인사를 건넸다.

카사이 다케시 박사는 지난 2일 방탄소년단의 빌보드 ‘핫100’ 1위 기념 온라인기자간담회에서 지민의 멘트를 영상으로 인용했다.

당시 지민은 “코로나19가 종식되기 위해 모든 사람들이 책임감을 가지고 힘을 합쳐야 한다”며 “그분들에게 더 위로가 되는 것이 우리가 할 일인 것 같다. 그렇게 할 수 있도록 노력하는 게 우리의 또 하나의 목표다” 라고 말했다.

지민은 앞서 코로나19시대에 마스크 착용의 ‘좋은 예’로 세계보건기구의 관심을 받았다.

지난 8월 29일 ‘MTV VMA’ 댄스 리허설시 마스크를 쓴 지민의 사진이 방탄소년단 공식 인스타스토리에 공개된 후 세계보건기구(WHO) 소셜미디어 책임자 사리 세티오기 그리버그는 “지민도 마스크를 썼다. 슈퍼히어로가 생명을 구한다. 당신도 똑같이 할 수 있다. 마스크를 쓰세요!”라며 세계보건기구(WHO)의 코로나바이러스 확산 방지 캠페인 포스터를 공유했다.

또 이달 5일엔 세계보건기구(WHO) 주최로 코로나19 확산 방지 예방법 홍보 공식 영상에 지민의 솔로곡 필터(Filter)를 배경음악으로 사용해 세계보건기구(WHO) 공식 틱톡(TikTok)에 공개했으며, 캐나다 대학 교수이자 미생물학자인 제이슨 테트로(Jason Tetro) 박사가 자신의 트위터 계정을 통해 ‘#healing, #JIMIN’ 해시태그와 함께 “모두가 안전하게 지낼 수 있게 해당 게시물을 공유하자”는 글을 게시해 방탄소년단 지민의 글로벌 영향력과 긍정 효과의 파급력을 실감케 했다.

she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