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재조명 되는 인천 분양시장 ‘운서 SK VIEW(뷰)스카이시티’ 주목

 


[헤럴드경제] 침체일로를 걸으며 얼어붙어 있던 인천 부동산 시장에 따뜻한 기운이 감돌고 있다. 분양가 상한제 적용 대상 지역 발표 이후 아파트 가격이 상승세가 나타나고 있어서다.

부동산 114에 따르면 인천 지역 아파트 가격은 연이은 하락세가 멈추고 반등 분위기를 타고 있어 지역민들 사이에서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다.

업계에서는 “지난 6일 발표된 민간택지 분양가 상한제가 시장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친 것으로는 분석되지 않는다”며 “수일내로 규제 수혜지역들 곳곳에서 반등이 이어질 것”이라고 내다봤다.

실제로 수도권 광역 급행철도(GTX-B) 노선이 결정돼 서울 접근성이 개선될 것으로 기대되는 인천 송도국제도시에서는 송도 더샵 센트럴파크 3차가 올해 최고 청약 경쟁률을 기록하면서 인천 청약시장을 뜨겁게 달구기도 했다. 이 단지는 258가구 모집에 5만3181건의 청약통장이 접수되며 평균 206.13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이처럼 인천 부동산 시장에 대한 재평가가 이어지는 가운데 개발호재가 많은 영종국제도시에도 SK건설이 신규 단지를 공급 중에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SK건설이 영종국제도시에 공급하는 운서 SK VIEW(뷰)스카이시티는 인천광역시 중구 운서동 917번지 일원에 들어선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0층, 13개동, 1153가구로 조성되며, 선호도 높은 77~84㎡ 중소형 면적으로 공급된다.

단지가 들어서는 영종국제도시에는 다양한 교통 및 개발호재가 줄줄이 진행 중이라 미래가치가 높게 평가되고 있다. 먼저 2025년 개통을 목표로 제3연륙교사업이 추진 중이다. 제3연륙교는 서구 청라동과 중구 중산동을 연결하는 4.66km 규모로 조성되는 제3연륙교는 왕복6차로와 자전거도로 및 보도 등이 함께 설치될 계획이며, 개통되면 제1경인고속도로와 직접 연결돼 영종도의 접근성이 개선될 전망이다. 사업지에서는 공항철도 운서역을 이용하기 편리하며, 공항철도 이용시 서울 마포일대까지 40분대로 이동이 가능하다. 이외에도 제2경인고속도로, 인천국제공항고속도로로 빠르게 진입할 수 있다.

또한, 대규모 개발 사업도 예고돼 있다. 영종도 북단에 미단시티 복합리조트가 2021년 개장을 목표로 공사가 진행 중이며, 파라마운트스튜디오의 테마파크와 6성급호텔, 카지노, K-POP 전용공연장 등이 들어서는 인스파이어 복합리조트도 착공에 들어갔다. 또한 워터파크와 아쿠아리움, 특급호텔, 복합쇼핑몰, 비즈니스센터, 테마파크, 골프장 등을 조성하는 한상드림아일랜드(영종드림아일랜드) 개발사업도 추진될 예정이다.

자녀 교육환경도 우수하다. 사업지 인근지역에 중학교가 들어설 예정이며, 영종고가 도보거리에 자리하고 있다. 이밖에도 서울대 진학률이 높은 인천하늘고, 인천과학고, 인천국제고 등 명문고등학교가 인접해 있다. 또한 운서역 일대에는 롯데마트, 메가박스 등의 편의시설이 자리한데다, 중심상업지구개발이 활기를 띠고 있어 향후 생활편의성은 더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운서 SK뷰 스카이시티 입주는 2022년 1월 예정이다. 견본주택은 인천광역시 중구 운서동 3086-3에 위치한다.


real@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