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헤럴드e렛츠런]마사회, 온라인 불법경마 단속 강화…불법 경마 사이트 신고 포상금 2배 상향
[사진=렛츠런파크]

[헤럴드경제=배문숙 기자] 한국마사회(회장 김낙순)는 다음달 1일부터 불법 경마 사이트 신고 포상금을 기존 건당 5만원에서 10만원으로 두배 상향한다고 22일 밝혔다.

또 불법경마 사이트 신고 1인당 지급한도도 200만원에서 무제한으로 늘리고 간편신고 제도를 신설한다. 간편 신고 제도는 포상금 여부와 상관없이 순수 공익 목적이라면, 불법 경마 사이트 URL로만 간단히 신고할 수 있다. 기존에는 불법 경마 사이트의 ID와 비밀번호 등 다양한 증빙자료가 필요했지만 절차가 간소화됨에 따라 신고가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한다.

불법 경마 사이트를 발견하고 신고를 원할 경우, 한국마사회 불법경마 신고센터(080-8282-112, 월·화요일 및 법정 공휴일 제외)로 연락하거나 kra8282112@kra.co.kr로 메일을 보내면 된다. 마사회 홈페이지(www.kra.co.kr) 내 불법경마 신고센터 게시판을 통해서도 신고 가능하다.

최원일 마사회 건전화본부장은 “불법 경마로부터 이용자를 보호하는 것이 건전한 경마 문화 조성을 위한 첫 단추”이라며 “지속적으로 신고 제도를 개선하고 경찰과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해 불법 경마를 뿌리뽑겠다”고 말했다.

oskymoon@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