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교통,편의,교육까지 잡은 양원지구 ‘신내역 힐데스하임’ 어디?

 

- 분양가상한제 적용되는 양원지구, 인근 시세대비 저렴한 분양가로 프리미엄 기대
- 지하2층~지상25층, 3개동, 총 218세대, 전용면적 84㎡… 단지 내 상가도 함께 공급

서울 마지막 공공택지지구인 양원지구에서 ㈜원건설의 ‘신내역 힐데스하임’를 오는 5월 분양예정이다.

‘신내역 힐데스하임’이 위치하는 양원지구는 서울시 중랑구 일대에 조성되는 서울의 택지지구로 녹지가 잘 보전되어 있고, 교통과 생활 인프라가 잘 형성되어 있어 수요자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양원지구는 공공택지지구로 분양가상한제가 적용되면서 인접 지역시세보다 저렴한 분양가 책정이 예상되어, 소비자에게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양원지구에는 공동주택 5개블록(C1, C2. C3, S1, S2블록), 단독주택, 주상복합 등을 포함해서 약 3,200여가구가 조성될 예정이다.

‘신내역 힐데스하임’은 양원지구 C1블록에 위치하며, 지하 2층~지상 25층, 3개동, 총 218세대의 규모로 선호도 높은 전용면적 84㎡로만 구성된다. 양원지구 내 신설되는 초등학교를 품은 유일한 단지로 실수요자들에게 관심이 매우 클 것으로 예상된다.

양원지구는 교통 환경이 우수한 것이 장점이다. 우선 경춘선 신내역과 경의중앙선 양원역을 모두 이용할 수 있으며, 신내역의 경우 지하철 6호선 연장선이 올해 개통 예정돼 있어 접근성이 편해질 전망이다. 또한 신내역에서 청량리역을 잇는 경전철 면목선도 추진 중이어서 양원지구는 향후 경의중앙선·경춘선·6호선·면목선 등의 4개 노선을 이용 가능한 '쿼드러플 역세권'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외에도 신내IC, 중랑IC 등을 통해서 서울 시내는 물론 수도권, 전국 각지로의 이동이 수월하다.

특히, 양원지구 인근에는 서울~세종고속도로의 구리~포천구간이 일부 개통되며, 수도권 및 서울도심으로 접근성이 더욱더 좋아졌다. 향후, 서울~포천고속도로 전구간 개통 완료 시 혼잡 구간인 경부·중부고속도로의 60%를 해소할 뿐만 아니라 통행 시간도 단축돼 이용자들의 편의성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서울 공공택지지구인 양원지구에 위치한 ‘신내역 힐데스하임’은 신내역과 인접해있으며, 지구 내 유일하게 초등학교를 품은 단지로 역세권과 학세권의 프리미엄을 함께 누릴수 있다. 또한, 송곡여중·고, 송곡고 등 도보거리에 위치해 있어 우수한 학군 형성과 중랑숲 어린이 도서관 등 에듀인프라가 잘 갖춰져 있다.

㈜원건설은 양원지구에 선보이는 단지인 만큼 주거편의를 높이고 쾌적한 환경을 조성한다는 계획이다. ‘신내역 힐데스하임’의 단지 내 녹지율은 약 46% 이상으로 계획되어 있으며, 근린공원뿐만 아니라 녹지로 둘러싸여 단지 안팎으로 쾌적한 주거환경 조성으로 수요자들의 삶의 질을 높여줄 전망이다.

또한, 단지 주변으로 봉화산 및 5만4천여평의 중랑캠핑숲이 인접해 있어 숲세권의 자연 프리미엄까지 기대 해 볼수 있다. 여기에 단지 주변으로 홈플러스, 이마트, 코스트코, 엔터식스가 인접해 있으며 서울시립북부병원, 서울의료원 등 의료시설도 잘 조성되어 있어 다수의 편의시설을 가깝게 이용 가능해 실수요자들의 높은 만족도가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분양관계자는 “서울 공공택지지구의 마지막 타자인 양원지구는 우수한 입지에 분양가 상한제 적용으로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은 지역”이라고 전하며 “특히 ‘신내역 힐데스하임’은 지하철역과 초등학교가 가깝고 녹지까지 풍부해 우수한 주거환경 조성으로 분양 전부터 자녀를 둔 학부모들의 문의가 잇따르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신내역 힐데스하임`은 양원지구 내에서 가장 처음 단지 내 상가를 분양한다. 공동주택과 동시에 분양이 예정되어 있으며, 서울 공공택지의 대규모 상권에 초기에 들어서는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을 전망으로 분양 전부터 문의가 잇따르고 있다. 특히, 단지 앞에 구매력 높은 학교 수요층과 양원지구 약 3,200여세대의 풍부한 배후수요 및 유동인구까지 품어 안정적인 상권을 갖추고 있다. 또한, 약 77%가 넘는 높은 전용률로 실제 사용면적 비율이 높아 합리적인 가격으로 투자가 가능한 장점이 있으며, 지하철역으로 통하는 주요 대로변에 있어 뛰어난 집객력과 전면 개방형 스트리트 구조의 1층 상가로 가시성도 우수하여, 수요자들에게 관심이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견본주택은 서울특별시 강북구 미아동 66-6 번지에 위치하며, 입주는 2021년 하반기예정이다.


윤병찬 yoon4698@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