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마트에서 쇼핑하듯 예술품을 즐긴다…제2회 아트슈퍼마켓
9월 30일까지 인사아트센터



[헤럴드경제=이한빛 기자] 마트에서 쇼핑하듯, 예술품을 쇼핑하는 ‘아트슈퍼마켓’이 서울 인사동 인사아트센터에서 열린다.

벌써 2회를 맞이하는 아트슈퍼마켓엔 ‘아트 콜라보’를 주제로 예술과 일상을 접목한 ‘예술용품’ 7000여점이 나온다.
제1회 아트슈퍼마켓 전경 [사진제공=프린트베이커리]

행사를 주최하는 프린트베이커리는 “국내외 약 100여명의 아티스트와 50여개 아트업체가 가구에서부터 조명, 식기, 식물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아트 콜라보 상품을 한 자리에 모은 ‘아트 라이프스타일 쇼핑몰’을 오프라인에서 진행한다”고 설명했다.

전시장은 모델하우스처럼 거실, 부엌, 아이방으로 꾸며졌고, 공간에 어울리는 가구, 조명, 식기가 자리잡았다. 예술작품이 실생활에 들어왔을때 어떤 느낌을 줄지 직접 확인해 볼 수 있다.

기업에겐 아티스트와 기업을 연결하는 1:1 컨설팅도 제공한다. 프린트베이커리측은 “각 기업의 특성과 이미지를 고려한 최적의 아티스트 매칭, 콜라보를 위한 맞춤 서비스를 선보일것”이라고 설명했다. 임지빈, 슈퍼픽션, 엔디 리멘터, 존버거맨 등 최근 젊은층에서 인기가 좋은 국내외 작가 10명을 소개하는 영상콘텐츠도 선보인다. 모빌작과 오시영의 모빌 만들기 클래스, 인형을 소재로 인간의 내명을 담아내는 이사라 작가와의 대화시간도 준비됐다.

전시는 9월 30일까지.

/vicky@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